야후060605     年俸 1달러 CEO들     文玉 敎職노트12-61
━━━━━━━━━━━━━━━━━━━━━━━━━━━━━━━━━━━━━━━━━

    1. 스티브 잡스(Steve Jobs), Apple Computer : 1998년 애플에 복구한 뒤로 지금까지 계속 연봉 1달러만 받고 있다. 그러나 잡스는 주식 수익으로 한해에만 7500만 달러 이상의 돈을 버는 등 천문학적인 돈을 벌며 CEO의 연간 수익 부분에서 톱 10에 들어있다.

    2. 구글의 공동 창업자인 래리 페이지, 세르게이 브린 역시 연봉 1달러.

    3. 구글의 현 CEO인 에릭 슈미트도 연봉 1달러.

    4. 네트워크 컴퓨팅 업체 시스코의 회장인 존 체임버스 : (시스코의 전성기 때 들어와 이미 주식으로 천문학적인 돈을 벌었다.)

    5. 세계 최대 자동차 부품업체 델파이의 CEO인 스티브 밀러 회장 : (델파이는 현재 파산 보호 신청상태. 밀러 회장은 파산 보호에서 벗어날 때까지 1달러를 받겠다고 선언했다.)

    6. 미국 최대 규모의 에너지 기업, 킨더 모건의 CEO인 리처드 킨더 : (킨더 모건의 사실상의 소유주이지만 스톡옵션도, 주가 상승 이익도 전혀 행사하고 있지 않다. 회사 이익만을 위해 아무런 수익도 받지 않는 케이스)

    7. 연봉 1달러 CEO는 "시조"가 있다. - 바로 리 아이아코카(Lido Anthony Iacocca) : 그는 70년대 말~80년대 초 자동차 업계가 고유가로 휘청거릴 때 부도 직전의 크라이슬러의 CEO로 부임한다.

    8. 야후의 테리 세멀 최고경영자 : “세멀 CEO가 2008년까지 매년 연봉으로 1달러를 받을 계획”이라고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에 신고했다. 세멀은 지난해 연봉 60만달러와 600만주의 스톡옵션(주식매입 선택권)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