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인터넷 웹브라우져 TOP 10     文玉 敎職노트17-62
━━━━━━━━━━━━━━━━━━━━━━━━━━━━━━━━━━━━━━
    1. 구글 크롬 (Chrome) 웹브라우저
      구글크롬은 전세계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인터넷 브라우저입니다.저 또한 크롬을 사용중인데요. 저는 언제든지 로그인만하면 즐겨찾기와 확장프로그램들이 동기화가 되어서 편하게 이용하고 있답니다. 또한 여러가지 유용한 확장프로그램들이 많이 있어서 매우편리합니다.
    2. 사파리(safari) 웹브라우저
      사파리는 애플이 개발한 웹브라우저 입니다. 맥북에 기본적으로 깔려있는 웹브라우저입니다.저도 맥북에어 하나 사용중인데 맥북을 사용할때는 사파리로 웹서핑을 한답니다. 외국은 맥북유저가 많기에 사파리도 세계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웹브라우저라서 2위를 지키고 있네요~
    3. 인터넷 익스플로러/엣지 (Internet Explorer & Edge)
      인터넷 익스플로러/엣지입니다. 국내 유저에게는 가장 익숙한 익스플로러와 엣지 입니다. IE에서만 실행이 가능한 액티브 엑스(ActiveX)때문에 국내에서는 포기할수가 없고 다만 다른 웹브라우저를 사용하다 엑티브 엑스가 필요한 사이트에서만 익스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더군요.저 또한 크롬만 주로 사용하다 은행 홈페이지나 국세청 홈텍스 같은곳에 접속할때는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사용한답니다~개인적으로는 엑티브엑스만 아니라면 벌써 사용을 포기했을 웹브라우저입니다.
    4. 파이어폭스 (Firefox) 웹브라우저
      파이어 폭스는 엄청난 부가기능 때문에 사용하는 분들이 꽤 많은걸로 알고 있습니다. 저는 조금 무거운 느낌이 있어서 크롬을 사용하지만 잘 사용하시는 분들은 파이어 폭스만 사용하더라구요~ 윈도우 리눅스 OS X 에서도 호완이 된다고 하는군요~ 모질라 그룹에서 만들었습니다.
    5. 오페라 (Opera) 웹브라우저
      오페라를 처음 사용해보고 느낀점은 정말 가볍고 빠르다 였습니다. 컴퓨터의 성능이 좋지않거나 인터넷환경이 좋지않은 환경에서 더욱 빛을 발휘할것입니다.
    6. 비발디(Vivaldi) 웹브라우저
      비발디 웹브라우저는 탭위치와 시작페이지 등 사용자가 설정할수가 있으며 두번째 웹페이지를 보기 위한 측면 패널이 있습니다. 그리고 가장 장점이라고 꼽을수있는것은 크롬 웹스토의의 확장프로그램과 호환이 된답니다. 즉 크롬의 확장프로그램을 비발디 웹브라우저에서도 사용가능합니다.크롬에 익숙하신 분들이라면 이 비발디 웹브라우저를 크롬 대신 사용하셔도 될것 같네요~
    7. 토치(torchbrowser) 웹브라우저
      토치 브라우저는 음악을 좋아하는 분들을 위해 만들어진 브라우저다 유튜브 기반 스트리밍 서비스인 토치뮤직 기능이 있답니다.오디오와 비디오를 다운로드하는 툴이 내장 그리고 토렌트 클라이언트도 내장했다고 하니 한번 사용해볼만한 브라우져인것 같네요~토렌트를 별도 프로그램없이 토치웹브라우저에서 바로 다운로드 하실수가 있어서 매우 편리합니다.또한 다운로드한 동영상 파일이 있다면 토치웹브라우저에서 바로 재생해볼수도 있습니다.
    8. 미도리(Midori) 웹브라우저
      미도리브라우저는 저사양용 리눅스 시스템 이용자들 사이에서 많이 알려져있습니다. 즉 가볍습니다. 지극히 매우 가볍습니다.즉 성능이나 기능을 최소화했습니다. 운영체제와 비교한다면 윈도우 XP 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그냥 윈도우 XP 가 아니라 XP중에서도 저사양에서 사용할수있도록 만든 XP 저사양버전이라고 해야 미도리와 비교가 될듯합니다.^^ 아래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USB 용 포터블 버젼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포터블 매니아라면 강추합니다.
    9. 아반트 브라우저(Avant Browser)
      아반트 브라우저는 파이어폭스, 인터넷 익스플로러, 사파리, 이렇게 3가지 엔진을 사용합니다. 3가지 엔진을 사용하니 각각의 장점을 잘 살렸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유튜브 같은 웹사이트에서 비디오를 다운로드하는 기능도 있으며 다른 데스크톱 앱과 함께 쓸 때도 브라우저 창이 가려지지 않고 항상 맨 위로 오도록 하는 기능도 있습니다. 윈도우 XP를 연상하게 하는 인터페이스만 감내한다면 풍부한 고급기능을 마음껏 사용하실수가 있습니다.
    10. 맥스톤(Maxthon) 웹브라우저
      맥스톤 브라우저는 인터넷 익스플로러와 사파리 이렇게 두가지 엔진을 사용합니다.아반트는 세가지 엔진이고 맥스톤은 2가지 엔진이군요~~^^ 기본적으로 웹킷(사파리)을 사용하지만 인터넷 익스플로러에 친화적인 구식 웹사이트를 방문하면 즉시 트라이던트(인터넷 익스플로러)로 전환됩니다. 맥스톤의 대표직인 기능은 패스포트(Passport)라고 하는 클라우드 기반 계정입니다.브라우저 데이타를 여러기기에서 동기화해주는 기능입니다. 또한 맥스톤에는 내장 RSS 리더, 메모장, 암호 관리자, 가상 이메일 사서함 서비스(UUMail), 애드블록 플러스가 기본으로 되어서 사용하기 편리합니다.

        자료 : https://gidonara.tistory.com/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