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닷컴081227     國家代表 브랜드 베스트 11     文玉敎職노트 22-17
━━━━━━━━━━━━━━━━━━━━━━━━━━━━━━━━━━━━━━━
IT에서 태권도까지 한국 명품을 세계에 팔아라
명품
설명
High Technology
하이테크놀로지
조선, 휴대전화, MP3 등등, 한국은 자타가 공인하는 제조업 대국이요, 기술 강국이다. 하이테크놀로지는 독일의 정밀공학, 일본의 장인정신처럼 한국이 내놓을 만한 국가 대표 브랜드다.
Volunteerism
볼룬티어리즘
붉은 악마, 금모으기, 서해안 기름유출 등등, 한국인 누가 시키지 않아도 앞다퉈 나서는 것, 즉 자발성은 한국인을 관통하는 정서다.
Digital Wonderland
디지털 원더랜드
DMB휴대전화 등, 한국은 세계가 인정하는 정보기술(IT) 강국이요, 디지털 원더랜드다
Hangeul
한글
서체 디자인, 문자예술 등등, “한글은 대한민국의 대표 브랜드다. 모바일 강국의 내면에도 한글이 있다”고 강조한다. 엄지 하나로 한글보다 빠르게 문장을 쓸 수 있는 문자는 없다. 한글의 동양적 조형미는 서구인들의 오리엔탈리즘을 간질인다.
Diligence
근면
근면은 미덕이다. 한국인들은 근대화를 거치면서 끊임없이 노력하며 목표를 하나씩 달성해가는 삶을 살았다. 그저 매끈한 외모, 현란한 화술로 제조업 강국, 디지털 원더랜드를 이룩한 게 아니다. 근면은 세계의 존경을 받을 만한 브랜드다.
Taekwondo
태권도
한국은 잘 몰라도 태권도는 모르는 이가 적다. 우리 민족의 얼이 담긴 무예로 7000만명 이상의 세계인이 수련한다. 태권도의 고유성에 로봇의 미래기술을 접목한 ‘태권V’는 또 하나의 경쟁력 있는 상품이 될 수 있다.
Hanok 한옥
문화는 ‘보는 것’보다 ‘느끼는 것’이 더 매력적이다. 한옥은 ‘feeling Korea’의 매혹적인 첨병이다. 한옥의 전통문화 체험공간에서, 외국인들은 한국의 선비문화, 그 속에 담긴 풍류에 흠뻑 빠진다.
Club-Day
클럽데이
고고장 → 디스코텍 → 나이트클럽 → 클럽으로 이어진 한국 젊은이들의 밤문화는 음악, 패션, 음식을 아우르는 당대의 아이콘이다. 티켓 한 장을 구입해 클럽을 주유(周遊)하는 클럽데이는 외국인의 구미를 돋울 만한 한국의 열정적 문화상품.
Global Company
글로벌 컴퍼니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 첼시 선수들은 ‘SAMSUNG’ 로고를 달고 글로벌 축구팬의 눈길을 사로잡는다. LCD 패널 시장 세계 1위, 선박건조량 세계 1위, 휴대전화 시장점유율 세계 1위, 반도체 생산 세계 1위, 자동차 생산량 세계 5위…. 기업 브랜드가 국가 상징 브랜드로 육성.
Gangwondo
강원도
끝없이 펼쳐진 바다 옆으로 산맥이 가파르게 출렁인다. 겨울철 스키, 금강산과 DMZ, 외국인에게 강원도는 한국의 숨겨진 보물이다.
Story
스토리
한국은 스토리에 강하다. 영화, 드라마, 뮤직비디오도 스토리를 강조한다. 한류(韓流)는 외국인들로 하여금 한국의 ‘어떤 것’을 ‘말하게끔’ 했다. ‘겨울연가’ 바람을 타고 한류의 중심지로 떠오른 강원 춘천시, 대장금의 인기를 등에 업은 한식(韓食)은 ‘이야깃거리가 되면서’ 떴다.